시드니는 아름다운 해안선과 다양한 해변들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여러 해변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것은 본다이 비치, 맨리 비치, 브론테 비치 등이 있습니다. 시드니에서 생활한 경험과 여행 경험으로 추천드리는 시드니 여행지 추천 비치 5곳을 소개하겠습니다.
1. 본다이 비치 (Bondi Beach)
본다이 비치(Bondi Beach)는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의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로 많은 관광객들이 크리스마스 휴가를 보내기 위해 찾는 관광지입니다. 길이 약 1킬로미터에 이르는 화이트 샌드와 맑은 파란 바다로 파도가 높아 늘 서퍼들과 현지인, 관광객으로 붐비는 곳입니다. 서핑뿐만 아니라 해수욕, 배구, 피크닉, 산책,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드니 여행지 추천 중 가장 꼭 가봐야 할 비치로 여유가 되신다면 비치 근처에서 2박 3일정도 에어비앤비나 호텔을 이용해 숙박하시면 좀 더 시드니의 여유로움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 아이스버그 (Bondi Icebergs Pool)
본다이 비치 옆에 자연적으로 형성된 해수 수영장으로 일반 방문객들에게 유료로 개방되고 있으니 수영을 즐기면서 시드니의 아름다운 해안 경관과 파도를 함께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아이스버그 수영장 (Bondi Icebergs Pool)에서 시드니의 해안 전망을 보며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 코스탈 워크 (Bondi Coastal Walk)
시드니 여행지 추천 중 시드니 코스탈 워크(Coastal Walk)는 시드니 동쪽 해안을 따라 진행되는 아름다운 산책로로, 멋진 자연 경관과 멋진 해변들을 경험할 수 있는 인기 있는 코스입니다. 본다이 비치에 위치한 아이스 버그 수영장 뒤편으로 산책로가 시작되며 코스탈 워크를 따라가다 보면 브론테 비치, 고덱 비치, 브라다 비치, 타마라 비치 등 여러 해변들을 둘러볼 수 있고 경로에 휴식과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공원과 휴게 공간도 위치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코스는 본다이 비치-브론테 비치 구간입니다.
2. 맨리 비치 (Manly Beach)
맨리 비치(Manly Beach)는 시드니 북쪽에 위치한 아름다운 해변으로, 오스트레일리아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1.5킬로미터에 이르는 넓은 모래사장과 파도가 많은 서핑 스폿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수욕을 즐길 수 있으며, 서핑 레슨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이 유명한 이유 중 또 하나는 일몰 시간대에 황금빛으로 물든 바다와 하늘을 볼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해 질녘 해변가에서 저녁식사를 즐기는 것 또한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 최고의 서핑 스폿
역사적으로 1964년 세계 최초의 서핑 대회가 맨리에서 개최되어 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가 된 비치로서 전 세계의 서퍼들이 이 곳을 방문합니다. 비서퍼들도 즐길 수 있는 서핑 강습을 통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 해보세요.
◼︎ 퀸스클리프 터널 (Queenscliff Tunnel)
Wormhole은 맨리 비치 왼쪽 끝, 퀸스클리프 (Queenscliff)의 절벽에 있는 터널로 관광객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는 비밀 스폿 같은 곳입니다. 웜홀을 지나면 탁 트인 바다 앞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특별한 경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3. 브론테 비치 (Bronte Beach)
개인적으로 본다이 비치 다음으로 즐겨 찾았던 브론테 비치는 본다이 비치와 맨리 비치보단 작은 비치에 속해 사람이 붐비는 곳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브론테 비치 주변에는 바다 전망의 멋진 카페와 브런치 레스토랑들이 즐비해 있어 해수욕을 즐기기 전 식사를 즐기기에 좋으며 저녁식사 또한 로맨틱한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시드니 여행지 추천 중 브론테 비치는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한 풀장과 물놀이 공간, 놀이터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해변가 카페와 레스토랑
브론테 비치는 유독 카페와 레스토랑이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래서 바다를 가까이 보며 식사와 음료를 즐길 수 있으니 브론테 비치를 방문하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브런치 레스토랑 중 추천드리고 싶은 곳은 The Coop 카페입니다.
◼︎ 브론테 해수욕장 (Bronte Baths)
브론테 해수욕장은 자연 해안 바위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인공 수영장입니다. 브론테 비치와 가깝기 때문에 자연적인 풍경을 감상하며 수영을 즐길 수 있고 주변에 산책로와 바베큐 시설, 샤워시설 등이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4. 쿠지 비치 (Coogee Beach)
쿠지 비치는 푸른 대양과 아름다운 긴 백사장이 특징입니다. 주변에는 작은 암초도 있어 파도가 비교적 차분한 편이며 인공 해수욕장이 있어 가족들과 아이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쿠지 브론드테 산책로(Coogee to Bondi Coastal Walk) 구간은 시드니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 경로 중 하나로 트레킹과 산책을 즐기며 멀리 펼쳐진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쿠지 파빌리온 (Coogee Pavilion)
쿠지 파빌리온(Coogee Pavilion)은 시드니의 인기 있는 해변 중 하나인 쿠지 비치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는 레스토랑으로 이탈리안 음식과 해산물, 아시아 음식, 카페, 디저트 그리고 분위기 있는 바와 펍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야외 테라스와 루프탑이 있어 해변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쿠지 비치의 여유로움과 식사를 즐겨보세요.
◼︎ 더닝햄 공원 (Dunningham Park)
더닝햄 공원 (Denningham Park)은 쿠지 비치 근처에 있는 공원으로 넓은 잔디밭과 다양한 나무, 식물들이 자연스럽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산책하며 자연 속에서 신선한 공기와 녹음을 느끼는 것은 도시 생활에서의 소중한 휴식이 될 것입니다. 또한, 공원 내에는 아름다운 꽃들과 정원도 마련되어 있어 경치 구경과 피크닉 하기에도 좋습니다.
5. 왓슨스 베이 (Watsons Bay)
왓슨스 베이는 다른 비치 일대보다 파도가 잔잔해 바다 위에 떠있는 요트와 갈매기들을 바라보는 자체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장소입니다. 이곳에 위치한 미션임파서블 촬영지로 유명한 갭 팍(Gap Park)은 해안 절벽으로 절경을 이루며 동부 해안의 다른 관광지와는 달리 시드니 시티 쪽 방향의 서쪽을 향하고 있어 바다 풍경과 도심의 스카이라인이 어우러진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즐길거리로는 비교적 잔잔한 파도로 스탠드 업 패들링 (Watsons Bay Stand Up Paddling)을 강습하는 곳이 있으며 항구 수영장 (Watsons Bay Baths)이 있어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 갭 팍 (Gap Park)
영화 빠삐용과 미션 임파서블 촬영지로 유명한 갭 팍(Gap Park)은 오랜 세월 침식과 퇴적으로 형성된 절벽이 절경을 이루는 곳입니다. 끝도 없이 펼쳐진 남태평양 바다를 볼 수 있고 북쪽으로 이동하는 흑동고래를 볼 수 있어 왓슨스 베이를 오는 관광객들이 필수로 방문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개척시대에 힘든 노동과 가난에 절망한 죄인들이 몸을 던진 곳으로 죽음의 바위라는 불명예를 얻었지만 지금은 전망 좋은 곳으로 공원과 산책로가 잘 가꾸어져 있습니다.
◼︎ 도일스 온 더 비치 (Doyle’s on the Beach)
왓슨스베이에는 상징적인 해산물 레스토랑 도일스 온 더 비치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신선한 생선, 가재, 새우 및 기타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면서 물 위에서 고급 식사를 즐기실 수 있고 페리가 정박하는 Doyle’s on the Wharf에서 피쉬 앤 칩스를 테이크 아웃하여 근처 로버트슨 공원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시드니는 늘 전 세계의 관광객들로 붐비는 최고의 관광지입니다. 여행중 개인적으로 시드니의 아름다운 해안을 즐길 수 있는 비치들을 많이 방문하곤 했습니다. 늘 따뜻하고 맑은 시드니의 날씨와 해변을 즐기는 사람들 그리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원들이 있어 마음의 휴식을 얻기도 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비치 근처에서 호주 사람들만의 여유로움을 즐기며 코스탈 워크로 이동해 많은 비치들을 경험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비치 외 다른 시드니 여행지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